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붕어빵 게임 11] 스크립팅_ 효과음 재생하기

본문

효과음을 재생하기 위해서 효과음을 가져와야한다. 

오디오 폴더를 만들고 오디오 소스를 넣어준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Asset Store에서 오디오를 가져올 수 있다. 

 

 

여기에서는 Asset Store에 미리듣기로 음원을 ocam에서 녹음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써보도록 하겠다.

오캠은 네이버에서 오캠 다운로드 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1) 오디오 선언 초기화

오디오 컴포넌트도 다른 컴포넌트와 마찬가지로 선언, 초기화를 해주어야한다.

먼저 사용할 오브젝트에 오디오 컴포넌트를 추가해보자.

 

BoongBreadStart게임 오브젝트에 Add Component를 클릭하고 Audio Source를 클릭해보자.

AudioClip을 클릭해서 Audio 폴더에 있는 오디오 소스를 가져오자.

오디오 폴더에 음악을 미리 넣어 두었다.

bongStart 음원을 가져와서 매칭해줬다.

 

 

StartBoongBread.cs 파일에서 스크립팅을 해보자.

 

 

 

2) 오디오 플레이하기

Audio Source컴포넌트에 보면 Play On Awake()가 있다.

이 것은 Awake()함수에서 초기화를 해주면 플레이가 된다는 뜻이다.

Loop()를 체크해주면 오디오가 무한 반복된다.

 

오디오 소스를 StartBoongBread.cs 파일에서 선언하고 플레이 해보자.

================

AudioSource audioSource;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 선언

private void Awake()
{
        audioSource =GetComponent();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 초기화
}

 

void Start()
{
        audioSource.Play();  //오디오 소스 실행
}

================

 

각위치에 실행해주면 오디오가 플레이된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나오면 성공이다.

 

* 더해보기

각 상황에 맞춰서 효과음을 실행해보자.

 

 

 

 

3) 빌드하기

간단하게 빌드를 해보겠다.

빌드를 하기전에 Display에 값을 설정해보자

Game뷰에서 볼수 있는데 Standalone으로 체크하자.

 

빌드는  File> Build Settings에서 할수 있다. 

Add Open Scenes를 클릭해서 지금 열려있는 신을 추가하고,

pc, windows x86으로 Build를 클릭해보자.

Build And Run은 빌드후 바로 실행한다는 뜻이다. 

 

우선 Build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바탕화면에 붕어빵게임 빌드 라고 폴더를 만들고 거기에다 빌드를 해보자.

 

폴더선택을 누르고  조금있으면 붕어빵게임빌드 폴더가 뜨면서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이 보인다.

여기에서 bungabread파일을 클릭해서 게임을 실행해보자

 

게임을 실행해보고 오류가 나는 부분들이 있으면 고쳐보도록하자.

 

 

이상으로 붕어빵게임 만들기를 끝 마치겠다.ㅆㅆ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