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화면과 엔딩화면을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일단 로딩화면은 요즘 트랜드에 맞게 스프라이트 한장 만들어 봤다.
1) 로딩화면
붕어빵만해서 정성스럽게 도트를 찍어 줬었더랬다......;
하다보니 너무 밋밋해보여서 배경에 생기를 좀 불어 넣어주었다..ㅎㅏ하..
일단 스프라이트를 만들었고
게임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로딩화면 스프라이트를 적용하고, 이름을 BoongBreadStart로하자.
StartBoongBread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BoongBreadStart오브젝트에 추가하자.
스크립팅은 간단히 클릭하면 렌더러가 보이지 않게 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artBoongBread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renderer.enabled = tru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 (0)) {
renderer.enabled = fals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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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클릭을하면 로딩화면이 없어지면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 엔딩화면 만들기
엔딩화면도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일단 엔딩 스프라이트를 하나 만들어왔다.
로딩화면과 같이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만들자.
포지션, Order in Layer설정하고 스크립트까지 적용했다.
엔딩컷은 처음에는 비활성화가 되있다가
하트가 5개가 되면 활성화 시켜보자.
HeartManager.cs 에서 Ending.cs에있는 EndingStart()함수를 만들어서 실행하게 해보자.
HeartManager.cs
================
public Ending ending;
void Start()
{
ending = GameObject.Find("Ending").GetComponent();
}
public void HeartCnt()
{
hcnt++;
if(hcnt==5){
ending.EndingStart();
}
}
================
public class Ending : MonoBehaviour
{
public Sprite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renderer = GetComponent();
renderer.enabled = false;
}
public void EndingStart()
{
renderer.enabled = true;
}
}
================
3) ESC 키를 누르면 게임 화면이 종료되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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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Updat()
{
if(Input.GetKeyDown(KeyCode.Escape)){
Application.Qui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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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하면 대부분 마무리 되었다.
다음시간에는 음악을 적당한 위치에 플레이하도록하고,
build해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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