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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Beginner ch. 06-1] 마우스 커서 만들기

Unity Beginner

by allma 2020. 5. 5.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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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마우스를 따라오는 오브젝트를 만들어 보았다.

이를 약간 응용해서 마우스 커서를 만들어서 사용해보자.

 

마음에 드는 마우스 커서를 도트로 찍어보자.

 

고양이발을 마우스 커서로 사용하기 위해 스프라이트로 가져왔다.

 

고양이 발을 Mouse 오브젝트의 sprite로 변경해보자.

(이미지를 Assets 폴더에 로드하고, Mouse에 Sprite Renderer에서 Sprite에서 위에 이미지로 변경해주자.

 

 

이미지를 가져오니 너무 커서 사이즈를 조정해주자.

코드는 앞에 내용과 같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실행해보면 고양이 발이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같이 보인다.

마우스 커서를 보이지 않게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자.

 

---------------------

커서.보이기 = 거짓;

->

Cursor.visible = false;

---------------------

반대로 커서를 보이게 하는 것은

Cursor.visible = true;

이다. 기본적으로 위와같이 실행안해도 마우스 커서는 항상 보이기 때문에 true값이 기본값인 것을 알 수 있다.

 

위에 커서 보이지 않게 하는 코드를 start()에 넣어보자.

 

 

======================

public class Mous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Cursor.visible = false;
    }

    void Update()
    {
        objectMove(gameObject);
    }

    void objectMove(GameObject obj)
    {
        Vector3 mouse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Vector3 vec = new Vector3(mousePosition.x, mousePosition.y, 0);
        obj.transform.position = vec;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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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보이지 않고, 

고양이발만 마우스 위치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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