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기너 과정 여러분!
베이직에서는 자신에 오브젝트만 제어할 수 있도록 스크립팅 해봤는데요,
이번 beginner에서는 다른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제어할 수 있는 스크립팅에 대해서 집중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애너미 오브젝트를 만들어봅시다.
Project View에서
Assets>Sunnyland>artwortk>Sprites>Enemies>eagle에서 처음 스프라이트를 화면에 추가한다.
처음 화면에 추가하면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포지션이랑 스케일이랑 order in layer는 1로 설정해보자
화면에 이렇게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이름을 enemy로 변경하고,
태그는 Add Tag 해서 enemy로 바꾸고,
+ 눌러서 enemy로 추가해보자.
추가 후 지정해서 enemy로 태그를 변경하자.
레이어도 Add layer로 enemy로 추가 후 변경하자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게임오브젝트 이름, 태그, 레이어, transform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다음시간부터는 플레이어 오브젝트에서 에너미 오브젝트의 정보를 가져오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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