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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Beginner ch. 01] 다른 오브젝트 스크립트로 제어 준비하기

Unity Beginner

by allma 2020. 5. 4.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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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기너 과정 여러분!

 

베이직에서는 자신에 오브젝트만 제어할 수 있도록 스크립팅 해봤는데요,

이번 beginner에서는 다른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제어할 수 있는 스크립팅에 대해서 집중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애너미 오브젝트를 만들어봅시다.

 

Project View에서 

Assets>Sunnyland>artwortk>Sprites>Enemies>eagle에서 처음 스프라이트를 화면에 추가한다.

 

처음 화면에 추가하면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포지션이랑 스케일이랑 order in layer는 1로 설정해보자

 

 

화면에 이렇게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게임 오브젝트이름을 enemy로 변경하고,

태그는 Add Tag 해서 enemy로 바꾸고,

+ 눌러서 enemy로 추가해보자.

추가 후 지정해서 enemy로 태그를 변경하자.

 

레이어도 Add layer로 enemy로 추가 후 변경하자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게임오브젝트 이름, 태그, 레이어, transform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다음시간부터는 플레이어 오브젝트에서 에너미 오브젝트의 정보를 가져오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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