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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빵 게임 02] 게임오브젝트 스프라이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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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빵 만들기 하기 위해서 

유튜브에서 붕어빵 만들게 게임을 검색해서 필요한 요소들 리스트를 만들고 도트로 찍어봤어요

 

일단 붕어랑 붕어빵 틀을 만들었어요

 

 

 

 

배경은 상, 잔디, 천막 등 적당히 배치를 했습니다.

 

 

이제 붕어를 만들수 있는 도구를 도트로 찍어봤어요

 

장갑, 주전자, 팥스푼, 팥

 

봉투를 만들었는데 붕어를 5개까지 표현해봤어요.

 

사실 처음부터 완벽하게 만들어 놓고 한게 아니라 

프로그래밍하면서 만들었어요..ㅎ

 

 

붕어빵을 소비하는 손님이 있어야겠죠?

손님도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손님이 주문할때 대사도 있어야 겠죠?

붕어빵을 잘 구웠다면 하트를 보여주도록할께요

 

그리고 게임 시작했을때 표지와도 같은 로딩화면과 엔딩 화면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로딩화면-

-엔딩화면-

 

 

 

이제 유니티에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게임오브젝트를 만들고 스프라이트를 매칭해보겠습니다.

 

게임화면 구성했고요

배치는 transform position에 z축을 0으로 놓고

Sprite Renderer에 order in layer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배경은 낮은 번호, 움직이는 오브젝트는 10번대로 설정해주면 좋습니다.

각각 손가락이나 팥은 원하는 각도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오브젝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장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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