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가 스크립트 수명 동안 이벤트를 주문하고 방법하는 방법이 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ExecutionOrder.html
docs.unity3d.com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설명서를 참고하고,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다.
void OnEnable() //활성화 - 초기화와 물리엔진사이
void Awake(){} //처음 시작
void Start(){} //초기화 영역
void FixedUpdate() {} // Update() 하기전에 물리 연산 로직 주는 부분 1초에 50번 실행
void Update(){} // 물리 연산을 제외한 update() 초에 60프레임
void Lateupdate(){} // 카메라나 후처리해주는 곳
void OnDestroy() {}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실행//뭔가 남기고 종료
void Ondisable() //비활성화 - 게임로직,해체사이